요통 원인과 허리디스크 스트레칭 운동법

건강정보|2016. 11. 23. 20:44

요통 원인과 스트레칭 운동법


 

본인에게 요통 증상이 있는지 직접 아래 글을 읽고 확인해보세요.

아침에 일어날때 허리가 자주 아플때, 의자에 앉아서 2시간 이상 있을 경우 허리가 아프다, 밖에서 1시간 서있을 경우 허리가 아프다. 잠을 자다가 종아리에 근통이 생기는 일이 자주 있다.

만약 아래 4가지 증상 중 하나라도 포함된다면 허리 건강에 이상이 있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요통이 생기는 원인


 

보통 허리를 많이 쓰는 사람들이 허리가 아프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오히려 허리를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사무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람에게서 요통의 원인이 생깁니다. 실제로 병원에 요통으로 오는 환자들 많은 사람들이 주부나 허리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아니라 사무식 종사가들이 많습니다.

 

요통이 생기는 원인으로 허리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장시간 운전을 자주 한다던지 고스톱같이 오랜시간 동안 앉아서 하는 허리에 부담을 주는 자세는 허리가 튼튼하지 않다면 쉽게 탈이 나게 됩니다.

 

 

소파에 옆으로 누워 몇 시간동안 TV를 본다면 허리에 부담이 드는 행동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허리 근육이 약해지기 때문에 자세가 조금만 불편해도 금방 허리가 아파오게 됩니다. 평소에 척추와 허리 근육을 제대로 관리하고 장시간 운전을 할 때는 옆사람과 운전을 교대하고, 휴계소에서 들려서 자주 허리를 쉬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딱딱하고 높은 굽인 하이힐은 척추에 많은 부담을 주게 됩니다. 굽이 높기 때문에 발바닥에 분산되어야 할 체중이 몸 안쪽으로만 쏠리기 때문에 발목, 무릎 그리고 허리에 긴장을 줍니다. 그러므로 하이힐을 자주 신는 여성분들은 척추 건강을 살펴봐야 합니다. 그렇다고 굽이 너무 낮은 신발도 좋지 않습니다. 굽이 낮은 신발은 지면의 충격을 완화시켜주기 못하므로 너무 굽이 낮은 것도 척추에 좋지 않습니다.

 

스트레칭 운동법

 

누워서 엉덩이 들어올리기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두 팔은 골반 옆에 위치시킵니다. 숨을 살짝 고른 뒤 두 손바닥을 땅에 두고 엉덩이를 드는데 이때 엉덩이가 아닌 허리힘으로 들어 올립니다.

 

 

엎드려서 허리 들어 올리기

 


신체 앞부분을 땅에 대고 엎드린 후 전신 근육을 이완시킨 후 편안하게 팔로 땅을 짚습니다. 팔을 쭉 펴주면서 허리를 최대한 들어 올려줍니다.

 

요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허리 근육을 키워야 합니다. 요통은 아무런 이유 없이 찾아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튼튼한 허리를 만들어야 척추를 받쳐주고 허리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