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진 원본보내기

카카오톡 사진 원본보내기



여러분은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보내면 화질이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으신가요? 그 이유는 사진을 압축하기 때문인데요, 보통은 그냥 보내지만 원본으로 보내고 싶은 경우가 있을 때 제 글을 보면서 따라서 터치해보세요. 참고로 원본사진을 보낼 때는 용량이 엄청 ~~ 크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길 바라며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원본으로 보내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원본사진을 보내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필요할 때만 한번씩 보내는 방법과 원본사진보내는 것을 미리 설정해 놓고 계속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사진 원본보내기 첫번째.


1. 첫번째는 원본사진을 보내야만 할 경우에만 하는 방법으로 설정이 원본이 아닌 일반사진으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입니다. 

평소에 사진을 보내는 순서입니다. 

카카오톡에서 +를 눌러줍니다.

사진을 터치합니다.



2. 원본으로 보낼 사진을 선택합니다. 한 장이면 사진 하나를 선택하고 여러 장이면 아래 묶어보내기를 터치해줍니다.



3. 화면 오른쪽 아래 Full이라는 영어가 보이죠, 이곳을 터치합니다. 일반 화질, 고화질, 원본으로 나뉘는데요, 원본을 선택하고 전송을 눌러주면 됩니다.



4. 제 카카오톡으로 직접 원본 사진을 보냈습니다. 용량을 확인해보니 1.58MB로 해상도가 1920X2560사이즈네요. 




카카오톡 사진 원본보내기 두번째.


1. 첫 번째 방법이 가끔 보낼 경우에 사용한다면 두 번째는 원본사진 보내기를 처음부터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처음에 설명했듯이 원본사진은 용량이 크기 때문에 스마트폰 용량이 작은 분들께는 많은 사진이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라고 했는데요, 카카오톡 사진 원본보내기는 카카오톡 설정을 들어갑니다. 아래 순서로 터치합니다.



2. 설정에서 채팅을 터치하고 채팅화면에서 사진화질을 다시 터치하세요.



3. 사진 화질 설정에서 일반 화질, 고화질, 원본 중에서 원본을 선택하면 되겠죠?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톡 사진 원본보내기를 알려드렸습니다. 총 2가지 방법으로 처음부터 설정해 놓는 방법과 가끔 보낼 경우에 사용하는 방법이었는데요,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