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내용 캡쳐하기

카카오톡 대화내용 캡쳐하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알려드릴 정보는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캡쳐하는 방법입니다. 이제는 저뿐만 아니라 여러분들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카카오톡은 진동이 아닌 벨소리로 켜져있다면 여기저기서 카톡~~~, 카톡~~~ 하는 소리에 정신이 없을 정도로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하는 어플이죠.



그런 카카오톡이지만 얼마전까지 전혀 알지 못했던 대화내용 캡쳐하는 방법을 알고나서 이 글을 쓰게 되네요. 사람들이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캡쳐하는 이유는 다양하겠죠, 친한 친구끼리 정말 유용하고 중요한 정보가 있으면 캡쳐했다가 보관하기도 하고 다른 친구에서 캡쳐해서 보내주기도 하니까요. 



카카오톡은 정말 많은 기능이 있는것 같네요. 앞으로도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을 올릴테니 기대해 주시길 바라고요, 카카오톡 대화내용 캡쳐하는 방법을 시작하겠습니다.


1. 대화내용 화면 띄우고 "+" 클릭



카카오톡 대화내용이 담겨있는 화면을 띄워주시고요, 대화창 왼쪽 아래에 보이는 "+"를 클릭합니다.


2. 캡쳐 아이콘 클릭



그리고 스마트폰에 보이는 캡쳐라고 되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어플이 많다면 옆으로 넘겨주면 보여요.


3. 시작할 말풍선 클릭 + 캡쳐 위치 지정



대화내용 캡쳐를 시작할 말풍선을 손가락으로 눌러서 선택합니다.


4. 마지막 말풍선 클릭 + 캡쳐 위치 지정



마지막 말풍선을 눌러서 선택하는데, 손가락으로 끌어당기거나 하지 않고 그냥 눌러야해요. 즉 캡쳐할 처음과 끝 말풍선을 누르라는 거에요, 중간은 없답니다.


5. 저장 또는 전달버튼 선택



대화내용을 저장 또는 전달 버튼을 클릭하는데, 왼쪽은 저장이고 오른쪽은 전달표시입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 전달을 눌러서 보내면 카카오톡 대화내용이 보여지는 겁니다. 글로 설명할려니 약간 복작한데 막상 글을 보면서 카카오톡으로 연습하면 한번에 할 수 있을겁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캡쳐하는 방법 무지 간단하죠. 카카오톡이 나올때부터 사용을 했지만 이런 좋은 기능이 있는 줄 몰랐네요. 그저 복사하고 붙여넣기 밖에 몰랐는데 말입니다. 


3월의 꽃샘추위도 이제 지나가고 벚꽃이 피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꽃피는 3월과 4월에 국민 모두 감기에 걸리지 않고 건강해야하는데 이놈의 중국발 미세먼지때문에 고통을 받고 있네요. 아무쪼록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