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간단한 방법 소개합니다

생활정보|2017. 3. 9. 11:00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3월 꽃샘 추위가 물러가고 다가오는 따뜻한 봄은 이사를 많이 하는 계절인데요, 본인이 사는 아파트의 실거래가격이나 앞으로 이사갈 아파트의 실거래가 궁금하다면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겁니다.



과거에는 아파트를 매매할 계획이 있는 분들은 발품을 팔아서 여기저기 복덕방이라고하는 곳을 다녔는데요, 이제는 인터넷에서 간단히 실거래가를 조회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아파트 실거래가를 인터넷에서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혹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검색하세요. 이곳에서는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지역별 아파트나 다세대, 연립 주택 그리고 단독주택의 실거래 가격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홈페이지에 오면 처음 보이는것이 바로 빠른 실거래가 조회하는 창이 보이는데요, 먼저 간단하게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거래유형과 지번구분, 날짜와 지역을 모두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간단한 정보가 보입니다.



저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 논현로 154번길로 조회를 하니 압구정 Ainvill이 검색되면서 거래금액과 건축년도, 계약일, 전용면적이 보이네요. 하지만 너무 간단하게 나와서 좀 더 자세한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첫 화면에서 상단에 보이는 여러탭중에서 여러분이 확인하고 싶은 아파트나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중에서 선택하세요. 


저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는 것이라 아파트를 선택하겠습니다. 아파트에 마우스를 가져도 놓으면 아래에 또 다른 제목이 보이죠. 통합조회를 클릭하세요. 나머지 지역별이나 금액별을 클릭해도 거의 같습니다.



통합조회를 클릭했으면 거래유형을 먼저 선택한 후에 여러분이 실거래가를 알고 싶은 아파트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하기를 눌러주세요. 금액선택이나 전용면적은 굳이 확인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은마아파트를 선택했는데요, 과거 제 여친이 은마아파트에 살아서 관심이 있어서 선택했네요. 또 재건축이라는 말도 나오는 우리나라에서 굉장히 유명한 아파트죠.



은마아파트 실거래가 조회결과는 전용면적과 계약일, 거래금액까지 보여지네요. 2017년 현재 3월이라서 1월과 2월까지 보입니다. 건축년도가 1979년이면 .... 재건축이 필요할 듯 하네요. 강남구 대치동이라 24평대 실거래가 12억이 넘어갑니다. ㅠㅠ


그리고 아파트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왼쪽에 클릭이라고 표시한 아파트이름을 클릭하면 되는데 제가 눌러보겠습니다.



은마아파트 단지명과 주소 그리고 약도가 보이는데요, 약도 아내 배경지도와 항공사진을 클릭하면 사진으로도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아래로 내려보면 은마아파트 전용면적에 따른 아파트 실거래가가 편리하게 보여집니다. 아까 검색한 아파트 실거래가와 같은 화면인데요, 위에것은 분기별로 확인할 수 있는것이고 이번화면은 1년 정보를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3월이고 1분기라 같은 화면이지만 2~4분기에 검색하면 다르게 보이겠죠.  이렇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만약 실거래가가 아닌 공시지가를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를 클릭해서 확인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