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환기를 해야할까? 그 답이 있습니다

생활정보|2017. 1. 7. 03:30

미세먼지 환기


 

안녕하세요~~~ 요즘보면 일년 12달 미세먼지가 없는 달이 없을 정도네요. 거의 매일 미세먼지가 어느정도 있느냐에 따라 집안 환기도 시키곤합니다. 과거에는 미세먼지라는 것을 모르고 살았던 때가 더 좋았던 것 같네요. 이번 포스팅은 미세먼지 때문에 환기를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겠다는 분들을 위한 정보입니다. 과연 환기를 해야 할까요? 하지 말아야 할까요? 글을 읽어보면 답이 있습니다.

 

 


 

 

근래 미세먼지 때문에 외출은 물론이고 실내 환기조차 걱정인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때 꼭 창문을 걸어잠그는 것이 최선일까요?

 

 

우리는 대부분 집이나 사무실, 학교, 자동차 등 실내 공간에서 보내는 시간이 굉장히 많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은 24시간 중에서 실내에서 22시간 45분을 보내고 실외에서 1시간 15분을 보낸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실내 활동 시간이 95%를 차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흔히 실외공기는 매연과 미세먼지로 혼탁하고 실내는 안전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과 다릅니다.

실내공기에는 실외에서 들어오는 미세먼지 외에도 건축자재, 가구 등에서 발생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 포름 알데히드, 석면, 라돈, 미세물 등과 같은 유해물질이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집안을 청소할 경우에는 청소기를 사용하는 것 보다는 바닥의 먼지가 날리지 않도록 반드시 물걸래 청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그냥 물걸래를 하는 것보다는 먼저 분무기로 적당량의 물을 뿌린 뒤에 걸레로 닦으면 미세먼지가 물방울에 흡착돼서 제거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세계보건기구 WHO에 따르면 실내공기는 세계 질병의 2.6%와 연관되어 있고 실내 오염 물질이 폐에 전달될 확률은 실외 오염물질의 1000배라고 합니다.

 

 

미세먼지보다 더 위험한 실내공기 매일 꼼꼼한 청소는 물론 창문을 열고 환기하는 것 잊지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