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토렌트(utorrent) 다운로드,설치 방법 - 완전초보 첫번째

생활정보|2016. 12. 30. 13:30

유토렌트(utorrent)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유토렌트 다운로드와 설치 및 사용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완전 초보인분께 도움이 될 겁니다. 왜냐하면 저도 처음 사용 방법을 혼자 배웠고 동영상을 다운로드 해봤으니까요. 친동생이 몇 달전에 알려줬는데 할 줄 몰라서 유료로 다운로드 받다가 오늘 한번 도전해 봐야 겠다며 여기저기 정보를 찾아다니다 겨우 영화 한편 보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저같이 한 번도 다운로드를 한적이 없다면 제 글이 도움이 될 겁니다.

 


 

 

먼저 유토렌트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용방법은 포스팅이 너무 길어져서 나누어서 설명하겠습니다.

유토렌트는 영문판과 한글판이 있으며 제가 설치하고자 하는 것은 한글판입니다. 또한 설치하는 방법은 사실 일반프로그램같이 간단하지만 설치를 마무리 할 때만 주의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유토렌트 정식 홈페이지를 아래에 제가 링크를 걸겠습니다.

클릭해주세요.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시작합니다.


 

 

위에 링크한 곳을 눌렀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일겁니다.

영문판이 아닌 한글판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utorrent를 이용하세요'를 쿨릭하세요.

 

 

여기서는 무료와 유료로 나뉘어 집니다. 광고가 있고 없고 차이부터 바이러스로부터 보호, 어느 기기에서나 재생이 가능하다는 게 큰 차이점으로 보이네요. 여러분과 저는 무료를 이용해야겠죠. 왼쪽을 클릭합니다.

 

 

언어를 선택하라고 나오네요.

당연히 한국어를 택하고 OK클릭

 

 

 

 

사실 이번까지 SET-UP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모두 NEXT 그리고 I Agree를 택합니다.

버전 확인, 경고문, 라이센스까지 확인하라는 것인데 설치하기 위해서 굳이 읽을 필요는 없어보이네요.

 

 

여기서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

1. 윈도우 메뉴창에 시작버튼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

2. 빠른 아이콘을 만듭니다.

3.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듭니다.

 

 

셋 중에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을 다른 분들은 선택하시더군요. 저도 선택했지만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만들어 지지 않았습니다. 누가 번역을 잘못한 것 같고 컴퓨터 아이콘을 생성하는 것인데 저같은 경우는 다운로드를 받으면 자동으로 저장되는 폴더에 생성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클릭하고 다운받을 위치를 꼭 확인해보세요.

 

 

여기서는 위와 같이 합니다. 윈도우 시작할 때 자동으로 유토렌트가 켜지면 메모리만 잡아먹기 때문에 선택하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모두 확인하고 next 클릭

 

 

멀웨어를 감시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해달라고 하네요. No. thanks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오면 유토렌트 다운로드 및 설치가 끝난겁니다. 모두 성공하셨겠죠??

 

그런데 여기서 전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렇게 설치는 했는데 어떻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거지?? 사실 멘붕에 빠졌죠. 여기저기 뒤져봐도 당췌 방법이 없는겁니다. 그래서 제가 스스로 터득한 방법을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오늘 처음한 것이므로 지름길이 아닌 돌아서 가는 길 일수 있지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으면 되는 것 아니겠어요? 다음편에 올리겠습니다.

 

 

유토렌트 사용방법 알아보기 클릭 - 두번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