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평수 계산법 /계산기/환산표

생활정보|2016. 12. 29. 17:30

아파트 평수 계산법 /계산기/환산표 익히기


 

안녕하세요~~날씨가 매우 춥네요. 밖에는 눈하고 비하고 섞여서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을 할 내용은 바로 아파트 평수를 계산기로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과거에는 평수로 불렸는데 이제는 면적으로 알려주다 보니 사람들이 헷갈리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저 역시도 면적보다는 평수가 더 귀에 들어오는 것이 당연하고 지인들과 대화를 할 경우에도 면적보다는 몇평이냐고 물어보는게 자연스러우니까요. 그런 이유로 제가 소개하고자 하는 계산법을 알아 두었다가 사용해도 되고 환산표를 20~30평대는 외워두는 것이 어떨가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파트 평수를 계산하는 사이트는 많이 있습니다. 네이버에도 있고 다음에도 있는데 저는 둘 다 소개를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인터넷에 네이버를 띄우고 같이 해봐요.

아파트 평수 계산법


 

 

 
네이버나 다음 검색창에 넓이 변환이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했을 경우 보이는 화면입니다.
제곱미터를 '평수'로 변환하게 해줍니다.
1제곱미터는 0.0.25평이네요.
 
 
다음에서 보이는 화면입니다.
네이버와 다른 점은 거의 없어보이지만 다른점이 있습니다.
이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평수 계산기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제가 번호대로 설명하겠습니다.
1번을 클릭하면 제곱미터와 평수를 바꿔서 계산할 수 있습니다.
2번에 결과가 보입니다.
하단에는 11가지의 숫자가 보이네요. 85를 입력하니 제곱미터부터 헥타르, 에이어, 제곱킬로미터 등 다양한 넓이의 단위가 보이네요.
 
 
다음 계산기는 약간 다르지만 기능은 거의 같습니다.
1번에 숫자를 기입하면 2번에 단위를 선택합니다. 오른쪽 변환을 클릭하면 아래로 각 단위별로 숫자가 보입니다. 25평으로 하니 네이버 계산법과 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이번에는 아파트 환산표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평수 계산기로 할 수 있지만 일반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숫자는 외워두는 것이 어떨까요. 보통 20평대 초반부터 30평대 중반까지 많은 국민이 살기 때문에 모두 외워둘 수는 없지만 최소한 본인의 집 넓이는 환산표를 보고 기억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