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방법

컴퓨터 정보/유튜브|2016. 12. 1. 16:04

블로그에 유튜브동영상 올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1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블로그를 할때 가장 기초적인 블로그 운영법입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때 동영상을 올리고 싶은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블로그는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두 블로그 모두 포스팅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유튜브동영상 올리는 방법


 

먼저 올리고 싶은 동영상을 선택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올리고 싶은 영화나 뮤직비디오 등을 선택해줍니다. 저는 트와이스 뮤직비디오를 선택했습니다.

 

 

전 엄청난 인기인 트와이스 음악을 한 번도 듣지 않았습니다. 아른 이름이 쯔위 밖에 생각이 안나네요. 나이를 먹다보니 10대 음악보다는 90년대나 2000년대 음악을 듣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부터 따라오세요. 먼저 뮤직비디오 영상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고 오른쪽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동영상URL복사, 현재 시간에 동영상 URL 복사, 소스 코드 복사, 연속 재생 등이 보입니다. 그 중에서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동영상  URL을 클릭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복사가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를 하는 곳으로 돌아와서 제가 클릭, 클릭이라고 표시한 곳을 클릭합니다. 순서대로 하면 상단 탭에서 동영상 클릭 - 링크걸기 클릭 - 검색창에 아까 복사한 URL붙이기 (CTRL + V) - 완료 클릭 이렇게 하면 끝납니다.

블로그에 유튜브동영상 올리는 방법 간단하죠?

 

 

완료버튼을 누르니 이렇게 블로그 본문에 동영상이 올라갔습니다. 위치를 지정해주지 않으면 동영상이 왼쪽으로 밀려가기 때문에 글을 가운데로 잡아주는 곳을 클릭하면 화면이 가운데로 모이게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방법




티스토리에서 올리는 것은 네이버블로그와 약간 다릅니다.

  

 

아까와 같이 트와이스 뮤직비디오를 선택했습니다. 여기서 네이버에서는 동영상 URL을 복사했다면 티스토리블로그에서는 소스 코드 복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아까와같이 동영상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고 소스 코드 복사를 선택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화면으로 돌아와서 상부에 보이는 탭 중에서 외부컨텐츠를 선택합니다. 왼쪽에 보이는 동영상이 아닙니다. 그것은 직접 만든 동영상을 올릴때 사용하는 곳입니다.

 

 

외부컨텐츠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거기에 CTRL + V를 눌러 붙여넣기를 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확인버튼을 눌러주면 끝납니다.

 

 

자~~~ 위와 같이 트와이스 뮤직비디오 동영상이 보입니다. 어떠셨나요? 간단하죠.

이번에 네이버와 티소토리 블로그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방법을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잘 모르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트와이스 음악을 들으면서 저는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