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

생활정보|2017. 9. 2. 17:16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전기 사용요금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름이나 겨울철에 가정에서 전기를 많이 사용했다고 생각이 되면 직접 조회해서 확인을 해보는 것도 전기료  폭탄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오늘 정보를 잘 알아두었다가 직접 확인을 하시면 좋겠네요.

 

 

전기요금 조회하기

 

전기요금을 조회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검색하면 되는데요, 먼저 준비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본인의 고객번호를 알아야 하는데요, 전기요금 청구서에 있는 고객번호를 알아두어야 조회가 가능하니 미리 준비를 하세요.

 

 

본인의 고객번호를 알았다면 인터넷 검색창에 전기요금 조회 혹은 한전사이버지점 조회 납부를 입력하고 검색을 해줍니다. 저는 다음 사이트에서 검색을 했습니다.

 

 

웹 페이지 메시지에서 본인인증절차가 도입이 되었다고 하네요. 복잡한 것은 없고

한전에 등록된 명의자 휴대폰 번호 인증 후 간편조회를 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글을 읽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한전 사이버 지점 홈페이지로 이동이 되면서 간편조회를 할 수 있게 화면이 보입니다. 검색조건선택에서 처음에 알아두라고 했던 고객번호를 입력 후 조회하고자 하는 청구년월을 선택 후 조회를 클릭하세요.

 

 

만약 최근 2년간의 전기요금을 조회하고자 한다면 한전사이버지점 회원으로 가입하면 확인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면 하단에 알아두세요를 읽으면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전기요금 간편조회는 청구년월 당월분의 요금으로 미납요금을 포함지 않다고 하니 가끔 조회를 할 것 같으면 회원가입을 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월별 전기요금을 조회하고자 하면 회원가입을 클릭하면 본인 인증 후 가입하면 2년간 전기요금을 상세히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만약 미납요금이 있다면 신용카드 혹은 인터넷 지로납부 방법과 납부 가능 은행이 있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