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투표소 찾기 조회

생활정보|2017. 5. 4. 09:22

내 투표소 찾기 조회



오늘은 사전투표가 있는 날이네요. 5월 4일과 5일에는 사전투표 있죠. 9일에는 대통령선거가 있는 날인데 이번 포스팅은 내 투표소 찾기 조회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작년에 4월 13일에 투표사무원으로 일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때 제가 느낀 것은 생각보다 내 투표소를 찾지 못한 분이 꽤~~ 많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것도 투표시간이 6시까지였는데 5시 55분에 엉뚱한 장소에 와서 투표하러 왔다는 분들을 보면.... 참 그렇더군요. 정말 한번쯤은 내 투표소라도 검색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사전투표는 어느 지역에서나 투표를 할 수 있지만  당일 선거는 반드시 본인의 거주지 투표 장소에서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이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많죠. 그럼 선거 당일 내 투표소 찾는 방법을 살펴볼까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입력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방법과 스마트폰 앱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입력 후 설치하면 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모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컴퓨터에서 내 투표소 찾기 조회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입력하세요.


1. 내 투표소 클릭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화면에서 투표소 찾기 서비스 중 내 투표소를 클릭하세요.


2. 본인의 주민등록지 입력



내가 가진 주민등록지 시도 > 구시군 > 성명 > 생년월일 19990101 입력 > 성별 > 주민등록번호 끝3자리 입력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3. 내 투표소 확인



본인 주민등록지를 입력하고 검색했으면 위와 같이 내가 투표해야 할 주소 및 장소가 나타나는데요, 잘 모르겠다면 투표소 약도로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투표 시간은 오전 6식부터 오후 8시까지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찾는 법을 알아봤으니 이제는 스마트폰에서 찾는 방법을 살펴볼까요.




스마트폰에서 내 투표소 찾기 조회


1. 선거정보모바일 터치



스마트폰 어플 검색창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검색하고 해당 앱을 깔아줍니다. 해당 앱을 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일건데요, 중앙에 선거정보모바일을 터치하세요.


2. 내 투표소 찾기 터치



화면에 보이는 곳에 내 투표소 찾기가 보일겁니다. 

역시 터치해서 진행해가세요.


3. 개인정보 입력



컴퓨터와 똑같습니다.  시도 > 구시군 > 성명 > 생년월일 > 성별 > 주민등록번호 끝 3자리 > 검색을 터치하면 됩니다.


4. 내 투표소 확인



5월 9일 대선 때 내가 투표해야 할 투표소를 찾았네요. 모바일 혹은 컴퓨터에서 내 투표소 찾기 너무 쉽죠? 회원가입이나 공인인증서 없이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사전투표를 하실 분들과 투표 당일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