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외화통장 환전하는 방법과 순서

생활정보|2017. 4. 26. 18:26

국민은행 외화통장 환전하는 순서




애드센스를 해서 수표가 아닌 통장으로 수익이 들어올 때나 어떤 일을 통해서 외화 통장으로 달러를 받게 되었을 때 우리는 환전을 해야 합니다. 


은행마다 외화통장으로 환전하는 방법이 다르겠지만 오늘 포스팅은 제가 애드센스를 하면서 받은 달러를 국민은행에서 환전하는 방법과 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저 역시도 한 달에  한번 하게 되어서 헷갈리더군요, 그래서 이 포스팅을 하면서 완벽하게 익히고 여러분들께도 정보를 알려드리려 글을 쓰고 있습니다. 끝까지 읽으면서 천천히 따라해 보면 어렵지 않게 환전을 할 수 있을 겁니다. 



국민은행 외화통장 환전하는 방법과 순서


먼저 신분증을 가지고 국민은행에 가서 외화통장을 만들면 되는데요, 인터넷 뱅킹을 연결해 줍니다.


1. 국민은행 홈페이지 접속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왼쪽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2. 로그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3. 외환 클릭



상단에 보이는 다양한 탭 중에서 외환을 클릭합니다. 


4. 외화예금전계좌조회



환전을 하기 전에 외화통장에 달러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을 해야겠죠? 외화예금전계좌조회를 클릭해서 확인합니다.


5. 달러 조회 확인



외화통장을 보니 503달러가 있네요. 3월 한달 동안 제가 벌어들인 애드센스 수익인데요, 이것을 모두 환전을 하겠습니다.


6. 원화예금입금 클릭



외화예금 탭 > 입출금 > 원화예금입금을 클릭하세요. 위에 외화예금입금은 원화를 달러로 환전하는 기능이니 참고하세요.


7. 원화로 환전하는 순서



원화예금입금 화면인데요, 이곳에 환전을 하려는 출금금액을 비롯해서 비밀번호, 계좌번호 등을 모두 입력하고 권유직원 선택은 없음으로 체크 후 출금을 클릭하면 됩니다.



제가 이렇게 예시를 들어 적었습니다. 대고객시장연동매매율승인번호는 입력할 필요 없습니다. 


8. 환전금액 확인




현재 환율로 1130원이지만 세금이라고 해야하나요, 공제 하고 503달러를 환전 시 563,000원이네요. 생가보다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용돈벌이 치고는 나름 만족할만한 금액이네요.



내가 국민은행 외화통장으로 입금 할 금액을 확인했으니 이체를 해야 합니다. 보안카드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을 눌러 진행하세요.


9. 공인인증서 



달러를 환전하기 위해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10. 외화통장 환전 순서 완료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했으면 위와 같이 입금이 완료되었다고 창이 보입니다. 출금계좌와 입금계좌를 비롯해서 금액, 환율 등을 모두 살펴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국민은행 외화통장 환전하는 방법과 순서를 알려드렸는데요, 천천히 따라만 클릭하면 간단하게 할 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