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조회 및 발급

생활정보|2017. 3. 29. 16:28

취업지원 대상자 증명서 조회




취업지원대상자란 국가를 위해 희생, 공헌한 국가 유공자와 그 유가족 등에게 능력과 적성에 맞는 취업지원으로 생활 안정 및 자아실현을 위한 제도인데요,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5.18 민주유공자, 특수 임무 유공자, 고엽제 우휴증 환자 등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취업지원대상자로 지원을 하려면 취업희망 신청서 및 일반직공무원 등 특별채용 추천 신청서와 가점 취업 그리고 취업지원 증명서를 발급 받고 제출을 해야 합니다.


취업지원 증명서를 발급 방법은 크게 3가지로 할 수 있는데요, 가까운 보훈관서 방문 신청(보훈과), 가까운 읍,면,동사무소(주민센터)에서 어디서나 민원 신청을 할 수 있구요, 인터넷 발급(민원24)도 가능합니다.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조회 및 발급


이번 포스팅에서는 민원24를 이용해서 취업지원 대상자 증명서 발급 받는 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니 저만 따라서 클릭 또는 입력해주세요.


취업지원 입력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민원24를 입력하고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했으면 위에 보이는 검색창에 취업지원이라고 입력하고 검색해주세요.


취업지원대상자증명 신청 클릭



인터넷민원신청건에 보이는 첫번째 취업지원대상자증명(국가유공자용)과 취업지원대상자증명(518, 특수임무)로 나뉘어져 있죠. 해당되는 것을 클릭하면 됩니다. 사실 둘 중 아무거나 눌러도 같은 화면으로 이동된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준비해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마무리를 해줍니다. 아이디나 비회원 로그인으로는 취업지원 대상자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없어요.


입력 후 민원신청 클릭



취업지원 대상자증명 발급 신청서입니다. *표가 있는 곳은 필수로 입력해야 하는 곳인데요, 본인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는 자동으로 입력되어 나오므로 제출처와 수령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두 선택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이 끝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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