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사진 파일 용량줄이기 쉬운 방법

jpg 사진 파일 용량줄이기 쉬운 방법



스마트폰 카메라나 디지털 카메라가 점점 화질이 좋아지기 때문에 욜량이 늘어나는 것은 어쩔수가 없겠지만 이메일을 보낸다거나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 대용량으로 파일이 저장되는 것은 부담이 되죠.



그래서 부득이하게 jpg용량줄이기를 해야하는데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는 방법도 있고 무설치로 하는 방법도 있는데 저는 세가지 쉬운 방법을 소개할테니 여러분이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jpg용량줄이기를 해보세요.


첫번째 방법 그림판을 이용해서 용량줄이기 



그림판은 윈도우에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요즘은 이미지편집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서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그래도 유용한 기능이 있어서 이번에는 사용해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할 사진파일은 가로 1334 X 세로 750 크기의 JPG사진이고 용량은 1.72MB입니다.



여러분이 용량줄이기를 할 사진을 가져오고요, 왼쪽 상단에 크기 조절을 누릅니다.



크기 조정 및 기울이기 화면에서 백분율과 픽셀로 jpg용량줄이기를 할 수가 있는데요, 저는 픽셀로 가로 600을 지정하고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겠습니다.



사진크기가 줄어들었죠? 왼쪽에 파일을 눌러서 저장을 해줍니다. 



그림판으로 jpg용량줄이기를 했을때 저장된 파일 용량이네요. 352KB입니다.


두번째 방법 알씨 이용하기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알씨입니다. 



바탕화면 혹은 저장이 되어 있는 폴더에서 JPG파일을 선택해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알씨 클릭 후 옆에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를 눌러줍니다.



이미지크기 변경에서 비율, 해상도, 특정 축으로 조절하기, 용량으로 조절하는 4가지 중 선택하면 되는데요, 저는 간편하게 용량으로 조절하기로 하겠습니다. 500KB로 줄여볼게요. 용량으로 조절하기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JPG용량줄이기 끝났으면 완료를 클릭해서 확인을 해볼까요.



위에서 500KB로 줄인하고 했는데 크기가 459KB입니다. 처음에 1.72MB가 1/5수준으로 줄어들었네요.


jpg용량줄이기 세번째방법은 포토스케이프로 조절하는 방법


블로그를 하는 분들중에서 포토스케이프를 설치하지 않는 분들은 거의 없을겁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사진을 가져오는데요, 비교를 하기 위해 저는 처음부터 사용한 이미지를 계속 사용하겠습니다. 

사진을 가져왔으면 왼쪽 탭에서 기본을 선택하고 크기조절을 눌러주세요.



그림판이나 알씨에서 했던 것과 같은 방법인데요,저는 가로를 600으로 지정하고 확인을 누르겠습니다. 다음에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하면 끝나는데요. 한번 확인을 해볼까요.



포토스케이프로 jpg용량줄이기는 483KB로 줄어들었네요. 포토스케이프는 이미지를 편집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프로그램이니 설치가 안되었다면 설치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JPG용량줄이기 3가지 방법으로 알려드렸는데요, 1.72MB파일이 500KB로 줄어든 것을 알수가 있었죠.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싫다면 그림판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프로그램을 설치가 됐다면 알씨 혹은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해서 JPG파일 용량을 줄이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알씨가 가장 빠르고 간편한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