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JPG변환 - 포토스케이프

PNG JPG변환


 

 

안녕하세요~~ 오늘은 PNG 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먼저 PNG파일이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Portabla Network Grapgics : PNG)는 비손실 그래픽 파일 포맷의 하나로 특허 문제가 있는 GIF 포맷의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하기 위해서 고안되었습니다.

 

 

PNG를 JPG로 변환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는데요, 저는 그림판이 아닌 많은 분들이 설치해놓은 포토스케이프로 하겠습니다.

 

사실 너무 간단해서 제 글을 읽어보면 이렇게 쉬었어?? 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순식간에 할 수 있으니 저만 따라서 클릭해주세요.

 

 

PNG JPG변환하기 시작합니다.

포토스케이프가 없다면 웹사이트 검색창에 포토스케이프로 검색하고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줍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사진편집프로그램인데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반드시 설치해두세요.

 

 

저는 이 사진으로 변환을 해보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인데요, 사진편집을 눌러줍니다.

 

 

먼저 사진이 PNG 형식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위에 보이는 변환시험용이라는 파일이름 옆에 PNG가 보이네요.

 

 

오른쪽 밑에 저장이 보이시죠?

바로 클릭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 보이죠?

클릭을 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니 파일 형식(T)에서 다양한 형식의 파일이 보이네요. JPEG, PNG, GIF, BMP, TIFF까지 보이는데요, 우리는 PNG JPG를 변환해야 하니 JPEG를 클릭하고 저장할 폴더나 위치를 지정해줍니다.

 

 

저장을 클릭해서 바탕화면에 보이는 사진의 파일형식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파일이름은 변환시험용으로 같고 파일 형식이 PNG파일과 JPG 파일로 변환이 되었습니다.

 

 

또 이미지 파일 크기도 줄어들었네요. 여기서 팁이 있는데요 사진파일 용량을 늘리고 싶다면 JPG파일을 PNG로 변환하면 된다는 사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