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투명이미지 만들기 -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PNG 투명이미지 만들기


 

 

안녕하세요~~ 겨울인데 겨울인 아닌 듯한 날씨를 보이고 있는 땅끝해남에서 포스팅을 올립니다. 여러분이나 저나 블로그를 하다 보면 내가 올린 사진을 타인이 멋대로 캡쳐해서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본다면 어떤 느낌이 들까요? 별루 좋은 기분은 아닐겁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PNG파일로 투명 이미지 만들기를 통해 사진에 내 서명을 삽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두 번에 나누어서 올릴 거시며 이번은 그 기본이 되는 투명이지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제가 아주 쉽게 설명을 하겠으니 잘 따라서 클릭하면 금방 하실수 있을겁니다.

 

 

먼저 제가 사용할 프로그램은 포토스케이프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될 사진을 편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설치가 안되었으면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주세요.

 

PNG 투명이미지 만들기 위한 순서입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포토스케이프를 엽니다. 가장 처음에 보이는 화면에서 사진편집을 클릭합니다. 왼쪽에 보이는 폴더에서 순서대로 클릭하세요.

 

 

C 드라이브 > 프로그램파일 >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 icon > cartoon 순으로 클릭하세요.

그리고 왼쪽에 카툰그림에서 제가 선택한 아이콘을 클릭해서 구름모양이 아닌 여백공간에 자르기를 통해서 일정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이와같이 정사각형 모양으로 잘랐습니다.

사이즈는 상관없습니다.

조금있다가 크기를 조절할테니까요.

 

 

번호 1, 2, 3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크기조절을 클릭합니다.

1. 가로/세로 비율 유지를 해제합니다.

2. 사이즈를 가로 200, 세로 50으로 입력합니다.

3.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가로200에 세로50짜리 PNG 투명이미지 파일이 만들어 졌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저장을 눌러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면 모두 마무리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