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민원24시에서 간편하게

생활정보|2017. 3. 13. 14:00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을 과거에는 동사무소에 가서 발급을 받았던 기억이 나는데요, 이제는 굳이 집밖에서 할 필요없이 컴퓨터와 프린터기만 있으면 간단하게 집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세상입니다. 



대한민국 민원과 관련된 사이트인 민원24에서는 각종 다양한 서류를 인터넷을 이용해 무료로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주민등록등본 뿐만 아니라 성적증명서, 자동차와 관련된 서류, 전입신고, 가족관계증명서, 등기 등을 직접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하면 손쉽게 집에서 주민등록등분 발급을 받을수 있네요.



만약에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시(군,구)청, 동(읍,면)사무소에 가서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준비물로는 본인의 신분을 증명할 신분증이 필요하며 발급 수수료는 400원이 부과됩니다.



그럼 이제부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순서를 알려드릴건데요, 어렵지도 않고 아주 간단하게 민원24에서 발급이 가능하니 제가 클릭하라는 것만 클릭하면 될겁니다.


인터넷 포털아시트에 민원24를 검색하면 정부민원포털 민원24라는 사이트가 보이면 클릭해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민원24홈페이지 화면인데요, 주민등록등본은 왼쪽에 친절하게도 아이콘이 클릭을 해달라고 보여지네요. 클릭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민운24에서는 전입신고, 병적증명서, 출입국사실증명서, 지방세 납부 증명서, 토지, 지적도, 납세 증명서 등 많은 증명서류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필수 사이트인데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는 것만 기억하시면 되겠네요.



아이디로 로그인, 비회원 로그인이 있지만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복합인증서가 있으면 복합인증으로 로그인을 하셔도 됩니다.



민원24가 처음이신 분들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차근차근 눌러주면 손쉽게 설치가 완료됩니다.



민원24 인터넷에서 신청한 주민등록등본 양식인데요, 신청내용에서 본인이 발급할 서류에 필요한 내용을 하나씩 체크하고 수령방법에서 온라인에서 프린터로 받을 것이지 우편으로 받을 것이지 그리고 발급부수는 몇부인지 모두 체크하고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여기까지 하면 다 끝났습니다. 프린터와 연결이 되었다면 발급이 가능할테니까요. 어떤가요 주민등록등본 민원24에서 발급하는 것 간단하죠?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으니 좋은 세상이네요. 이상으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방법 이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시에서 간편하게 끝내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