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및 출력하기

자동차 팁|2017. 3. 9. 08:07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및 출력하기


저는 자동차에 삼성 하이패스를 장착해서 신한 후불 하이패스카드를 사용주인데요, 참 편하게 운전하고 있습니다. 하이패스를 왜 사용하지 않는지 잘 모르겠지만 다른차들이 통행료를 끊기 위해 길게 줄을서서 기다리는 모습이 사실 조금 이해가 가지는 않네요. 이번 포스팅은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와 출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직장에서 출장을 갈 경우에 고속도로 통행료를 내야하기 때문에 저는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가끔씩 제출하는데요,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조회와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하이패스 사용내역이라든지 하이패스를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서비스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인터넷 충전, 사용내역 조회, 미납통행료납부 및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서비스에 접속하면 왼쪽에 통행료 사용내역이라고 빨갛고 네모난 배너가 보이는데요, 이곳에서 조회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통행료 사용내역을 클릭했으면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아이핀 혹은 공인인증서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로그인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나 아이핀 둘 다 없다면 공인인증서를 받으셔야하는뎅, 아이핀 발급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로그인이 되어서 사용내역 조회화면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상단에 있는 화면입니다. 나의 개인정보와 미납통행료 그리고 카드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저는 공인인증서가 아닌 아이핀으로 로그인을 해서 공인인증서 등록상태가 미등록으로 보입니다. 



이제 하단으로 화면을 내려보면 동록된 차량 미납통행료와 카드별 사용내역이 보일건데요,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하단으로 화면을 내려보면 이번달 카드별 사용현황이 보이네요. 여기서 상세조회를 클릭하면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및 출력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를 하는데 내가 갖고 있는 카드사, 카드번호, 조회기간, 조회구분, 출력건수, 도공/민자, 정렬기준을 모두 체크하고 아래에 보이는 조회를 선택하세요.



하이패스 조회를 클릭했더니 이렇게 주루루룩 저의 하이패스 사용내역이 보입니다. 저는 후불 하이패스 카드라서 구분에 후불이라고 보이는 것이고요, 입구, 출구, 금액, 청구일짜까지 자세하게 보이네요. 



여기서 사용내역 출력을 하고자한다면 위에 보이는 인쇄, 엑셀출력, 영수증 전체출력 중 하나를 선책해서 하이패스 사용내역 출력을 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용안내가 보이는데요, 하이패스는 3년간의 사용내역 조회가 가능하다는 것인데 단, 최대 조회기간은 개인 3개월, 법인 1개월이라는 것, 후불카드의 경우 승인까지 사용일로부터 3일이 소요될 수 있다는 것 등을 알고 있으면 되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