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가사찾기 쉽게 찾아요

생활정보|2017. 2. 2. 17:30

네이버 가사 찾기 방법


 

 

시간이 지나고 세월이 지나면서 요즘 나오는 걸그룹이나 아이돌에는 별 관심이 없어지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예전 노래를 즐겨 듣곤 합니다. 그런데 평소에 즐겨듣건 노래가 가사는 기억이 나는데 제목이 생각이 나지 않을 경우가 있거나 노래가사가 모두 기억이 나지 않을 경우에 노래 제목이나 가사를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뮤직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 하나인데요, 아주 간단하고 쉬우니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네어버 가사 찾기 방법을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니까 당연히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홈페이지를 엽니다.

 

 

 

네이버에서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뮤직 탭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뮤직이 보이네요, 비어있는 입력창에 본인이 찾고자 하는 곡의 가사나 제목을 입력하고 검색을 눌러줍니다.

 

 

저는 지아의 술 한잔 해요를 선택했는데요, 이 곡이 나올때 여자친구랑 헤어졌는데 저는 이곡을 들으면서 위안을 삼았던 기억이 납니다. 술 한잔 해요가 몇 개 보이지만 앨범이나 곡 둘 중 아무거나 클릭해도 상관이 없으니까 참고하시고요.

 

 

찾고자 하는 가사는 화면 오른쪽 중간에 제가 표시한 한글 가사 밑에 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분이 알고 싶던 가사찾기가 끝이 납니다.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지아의 술 한잔 해요. 가사가 보이네요, 너무도 가슴 아픈 가사로 유명한 곡이죠.

 

 

그러면 팝송은 어떨가요? 이번에는 가사를 거의 모르고 가수와 제목만 입력하겠습니다. 가수는 제이슨 므라즈(Jason Mraz) 곡 제목은 lucky인데요, 우리나라에서 광고음악으로도 쓰였던 국민들에게 너무나 사랑받았던 곡입니다.

 

 

아까와 순서는 같습니다. 입력창에 Jason Mraz와 lucky를 입력하고 검색을 눌렀더니 위와 같이 곡제목과 가수가 보이네요, 지아의 술 한잔 해요 같이 가사에 보이는 아이콘을 클릭하겠습니다.

 

 

가요부터 팝송까지 노래가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가사찾기 어떤가요? 아주 쉽죠?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검색이 가능하니까 더 좋은것 같습니다.

 

 

 

결론 : 네이버 > 네이버뮤직 > 가사입력 > 검색 > 결과 확인 >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