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 기관

생활정보|2016. 12. 29. 09:19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 기관에서 하기


 

안녕하세요~~ 추위가 몰려왔다가 다시 돌아가는 3한4온의 영향인지는 모르겠지만 추워졌다가 약간 따뜻해졌다가 하네요. 크리스마스도 지나고 연말이 거의 다 왔는데 여러분의 어떤 계획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올 한해 정말 엄청난 일들이 많아서 힘들었겠지만 내년 닭의 해는 올해 있었던 큼직한 사건이 잘 해결되고 대통령선거도 국민을 무엇보다 먼저 생각하는 대통령이 당선 되었으면 합니다. 반기문 제외하구요.


 

 

이번 포스팅은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 받는 방법과 갱신하는 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은행이나 동사무소에 가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거의 모든 일을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거기엔 반드시 필요한게 있으니 바로 공인인증서입니다. 국세청 홈택스나 민원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많은 증명서들은 공인인증서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으며 인터넷이 아닌 세무소나 동사무소에 직접 가야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공인인증서 무료빌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먼저 거래하는 은행에 인터넷 뱅킹이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은행에 방문해서 가입을 먼저 하고 난 후에 가능하다는 점을 알아두세요.

 

 

저는 국민은행이 주 거래은행이므로 여기서 무료 발급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이 국민은행이라고 검색하고 결과가 나오면 클릭을 합니다. 메인 화면이 보이면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했으면 화면이 바뀌는데 인증서 발급/재발급이 보입니다.

노란색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아이디와 사용자암호에 입력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만약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전자금융서비스이용약관에 동의하고 본인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무료발급이 가능한 공인인증서가 있고 범용공인인증서가 있습니다. 범용은 1년에 4,400원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무료발급 된 것보다 더 많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범용공인인증서는 발급일로부터 1년동안 유효기간이 있으며 재발급시 다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또한 발급일로부터 7일 이내에 폐기할 경우에 환급이 가능하고, 이후에는 환급이 불가능하다는것을 알아두세요.

 

 

국민은행에서 발급하는 공인인증서를 무료로 발급받기 위해 수수료 없는 것을 선택합니다. 무료를 사용하더라고 불편한점을 거의 느끼지 못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은행제한용을 선택하고 아래에 보이는 모든 약관들을 동의한 후 인증서를 발급 받겠습니까를 '예'하면 공인인증서 무료발급 받는 방법이 끝납니다.

 

 

이렇게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공인인증서 무료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를 선택해도 되고 은행에서 제공하는 것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만약에 없다면 발급을 받아서 앞으로 인터넷에서 은행업무를 보고 각종 증명서도 이제 인터넷에서 모두 받을 수 있게 해보세요. 굉장히 편하다는 것을 느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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