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장 복장 - 문상객 옷차림

코디법|2016. 12. 21. 22:00

장례식장 복장 - 문상객 옷차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 제목은 장례식장에 가는 문상객 옷차림에 관한 내용입니다. 사회생활을 하게 되면 반드시 가게 되는 장례식장에는 무엇보다 예절을 갖추는 복장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남/여 모두 화려한 색상이 아닌 무채색의 단정한 옷차림이면 무난하지만, 남/여 별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장례식장 남자 문상객 복장


 

1. 검정 양복이 가장 무난합니다.

2. 검정색 양복이 준비되지 않았다면 회색이나 감색도 괜찮습니다.

3. 와이셔츠는 흰색이나 무채색 계통의 단색이면 좋습니다.

4. 넥타이는 화려한 색이 아닌 검정색 혹은 무늬가 없는 무채색이 좋습니다.

5. 신발도 굳이 검정색 구두가 없다면 어두운 계통의 신발을 신고가면 되지만 신발을 벗게 될 때를 대비해서 2. 반드시 양말은 무채색으로 신어야 하는데요, 발가락 양말이나 맨발로 가는 건 예의가 아닙니다.

 

장례식장 여자 문상객 복장



 

1. 검정색 상의에 무채색 치마를 입는 것이 무난합니다.

2. 치마는 너무 짧으면 안되고 폭이 넓은 치마를 입는 것이 괜찮습니다.

3. 절을 해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으니 바지 정장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4. 맨발을 보이면 안되고 양말이나 스타킹을 신습니다.

 


5. 검정색 구두를 신습니다.

6. 가능하면 핸드백이나 장갑도 검정색으로 고릅니다.

7. 악세사리는 눈에 띄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해야 한다면 반짝임이 많은 금색보다는 반짝임이 덜한 은색이 좋습니다.

8. 색조화장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례식장에 가는 문상객 옷차림 결론은 검정색이 무난하지만 없을 경우에는 어두운 무채색 계통의 옷차림이 좋으며 화려한 복장을 예의가 아닙니다. 또한, 화려한 악세사리는 피하는 것이 좋으면 절대 맨발로 가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면 되겠습니다.

 


'코디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킹 오래 신는법  (0) 2017.02.20
레깅스 & 스타킹 코디법 - 체형을 커버해주는  (0) 2017.02.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