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계산기 - carTok

생활정보|2016. 12. 8. 22:43

자동차세 계산기


 

 

안녕하세요. 좋은 날이네요. 오늘 하루도 어제보다 나은 날이 되길 바라며 항상 웃음이 꽃피우는 시간이 되세요.

 

오늘 제가 쓸 글은 계산기를 사용해서 자동차세 얼마내야 하는지를 알아보는 포스팅 내용입니다. 제가 타고 다니고 여러분이 지금 타고 다니는 네 바퀴로 돌아가는 자동차를 소유했다면 세금을 내야 합니다. 1년에 1만킬로를 타고다니던 3만 킬로미터를 타고 다니던 상관없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자동차세를 매년 한번 혹은 두번 내야 합니다. 제가 한 두번이라고 쓴 이유는 1년치를 한꺼번에 납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여러분이 납입해야할 자동차세가 얼마인지 계산기로 두드려 보겠습니다.

 

 

자동차세를 계산하는 사이트는 두 곳입니다. 하나는 지방세를 모두 관리하고 있는 홈택스이고 다른 하나는 carTok이라는 자동차 정보 사이트입니다. 만약 단순히 자동차세를 계산하고 싶다는 가정하에 저는 carTok에서 계산기로 두드려 보겠습니다.

먼저 웹사이트 검색창에 carTok이라고 검색합니다. 영어 대/소문자 구별없이 써주거나, 제가 아래에 링크를 올려놓을테니 여기를 클릭해서 바로가기를 하세요

 

 

링크를 클릭해서 왔거나 웹사이트를 검색했다면 위와 같은 carTok이 보이는 첫 화면이 보입니다. 아래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자동차세 계산기가 보이죠? 거기를 클릭합니다.

 

 

자동차세 계산기로 창이 바뀌었습니다. 이곳에서 제가 순서대로 표시한 곳을 본인의 자차에 맞게 입력합니다.

 

 

 

1. 차종선택에서 승용, 승합, 화물, 특수, 소형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2. 배기량(cc)을 입력합니다.

3. 자동차 등록일을 찾아서 입력합니다.

4. 비영엽용인지 영업용인지 선택합니다.

5. 모두 입력했으면 계산가리를 눌러 결과를 확인합니다.

 

 

제가 예시로 입력한 연간 자동차세가 519,480원(지방교육세 포함)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하나 팁은 자동차세를 두 번에 나눠서 내지 않고 1월에 선납하면 세금을 10% 할인받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지금 12월 이라서 얼마 남지 않았네요.

 

 

이렇게 carTok이라는 사이트에 가서 자동차세 계산기로 여러분이 납입해야 할 자동차세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칩니다.

추운 겨울 감기조시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