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단속알림서비스 신청하는 방법 - 서울, 광주광역시, 수원, 부산, 대전

자동차 팁|2016. 11. 27. 02:00

주차단속알림서비스 신청하는 방법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중에 주차단속에 걸린 적인 한 번쯤은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 역시도 주차위반 딱지를 떼어본 경험도 있구요. 원칙적으로 주정차를 할 수 없는 곳인데 부득이하게 할수밖에 없는 경우도 있곤하죠. 특히 시골이 아닌 대도시엔 주차할 공간이 없어서 주차문제가 극심한게 사실입니다. 제가 아는 지인의 차이 불법 주정차를 해서 견인해갔던 기억도 납니다.

 

 

그런데 주차단속알림서비스를 해주는 곳이 두 곳이 있다고합니다. 각각 설명을 하겠습니다. 이 기능은 미리 통지를 해서 알려주기 때문에 대도시에 사는 분들은 꼭 가입해서 차가 견인당하거나 과태료를 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단, 알림이 늦게 올 수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차단속 문자알림서비스는 87개의 지자체에서 개별적으로 신청을 받아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이 해당되는지 알아보고 가입하면 되고, 필요에 따라서 자차를 가지고 타지로 여행이나 업무차 가게 될 경우 해당 지자체로 신청을 따로 해야 합니다.

 

 

웹 사이트 검색창에 주정차지킴이 통합서비스를 검색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갑니다.

 

 

 

 

웹 사이트에 들어가면 서비스 가입 안내가 보입니다. 순서대로 읽고 입력해주세요.


 

1. 서비스 신청확인 페이지에서 차량번호,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2. 휴대번호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현재 사용 중인 휴대전화로 인증을 받으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3. 차량번호와 법인등록번호 앞 6자리를 생년월일 대신 기입합니다.

4. 법인의 경우 법인등록번호 앞 6자리를 생년월일 대신 기입합니다.

5.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앞 6자리를 생년월일 대신 기입합니다.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검색창에 위즈샷으로 검색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위즈샷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서비스신청하기 탭을 선택하면 아래에 4개의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지역별 온라인신청을 선택합니다.

 

 

지역별 온라인신청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저는 서울특별시만 올렸는데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전국에서 주차단속알림시스템을 도입하여 서비스하고 있는 지역이 보입니다. 본인이 살고 있는 해당지역을 찾아보세요. 찾아서 배너를 클릭하면 해당지역 온라인신청 홈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저는 서초구청을 선택했습니다.

 

 

서초구청 CCTV 주정차단속 문자알림서비스 창입니다. 오늘쪽에 서비스를 신청, 수정, 탈퇴할 수 있는 창이 보이는데 신청을 선택한 후 개인정보 동의를 합니다. 그리고 본인 차량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름을 쓰면 마무리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