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입한 인터넷 사이트 조회 확인해서 알아보기

생활정보|2016. 11. 25. 22:36

내가 가입한 인터넷 사이트 조회 확인해서 알아보기


 

 

인터넷을 이용하면서부터 어떤 사이트에 가입을 계속하게 되고 탈퇴는 거의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셀 수도 없을만큼 많이 가입이 되어 있더군요. 만들었지만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에서부터 오랜만에 다시 로그인을 하려니 기억이 나지 않는 비밀번호 문제도 발생했습니다. 더욱 큰 문제는 개인정보가 과연 유출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납니다.

 

 

과거에 내가 가입한 인터넷 사이트를 모두 조회해서 일일이 확인한 후 탈퇴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기억이 나질 않으니 방법이 없는 거죠.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한꺼번에 조회가 가능한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이제 이 정보를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내가 가입한 인터넷 사이트 조회를 확인해서 알아보기


 

제가 찾은 곳은 주민번호 클린센터입니다. 이곳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조회를 하고 탈퇴까지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를 올리니 클릭해서 조회를 해보세요.

 

 

주민번호 클린센터를 클릭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세 개의 화면이 보입니다. 이용내역 조회 서비스, 서비스 이용절차 안내 서비스, 회원탈퇴 신청결과 확인 서비스 중 이용내역 조회 서비스 중 조회서비스 확인하기를 클릭합니다.

 

 

본인인증 수단 선택에서 I-PIN, 휴대폰, 공인인증서 중 하나를 선택해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용내역 조회를 위해 실명인증이 필요합니다. 입력하신 정보는 서울신용평가정보를 통해 본인확인이 진행되고, 실명인증의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본인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13자리를 쓰고 실명확인을 클릭합니다.

 

 

실명확인을 누른후 창이 바뀝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는 5년전까지만 조회가 가능해서 저는 5년전을 클릭하니 전체 18건이 검색되었습니다. SCI서울신용평가정보에서 8건, 한국신용정보주식회사에서 9건, KCB에서 1건이 검색되었습니다. 가장 아래에 탈퇴신청가능은 이곳에서 바로 탈퇴가 가능한 사이트며 직접탈퇴는 해당 인터넷 사이트에서 조회를 확인해서 탈퇴하도록 합니다.

 

 

마우스로 아래를 내리면 내가 가입한 인터넷 웹 사이트 주소와 가입한 날짜가 보입니다. 이 주소를 적어서 저장을 하거나 엑셀로 저장을 해서 탈퇴하도록 합니다. 불필요한 곳은 나오는게 좋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