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하기

컴퓨터 정보|2019. 3. 13. 20:41

파일이 너무 커서 사용할 수 없다고 할 때 해결 방법



보고 싶던 영화를 컴퓨터에 다운로드를 해서 USB에 저장해 화면이 큰 텔레비전에서 보려고 했는데, 그만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와서 당황한 적 있으시죠. 해결법을 알면 무척 간단하지만 모르면 화질이 좋은 영화나 동영상을 제대로 볼 수 없게 되죠. 오늘 제 글을 보고 배워서 다음부터는 USB에 저장해서 다니시길 바랍니다.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처음에 컴퓨터에 동영상이나 영화를 저장할 USB를 삽입하세요. 그리고 난 다음에 USB와 연결된 로컬디스크가 있습니다. 그곳에 마우스를 놓고 오른쪽 클릭을 하세요.



또 다른 방법은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윈도우 탐색기가 있는데요, 노란색 폴더 모양입니다. 이곳에 마우스로 클릭하면 파일 탐색기에 USB 로컬디스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두 개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해도 괜찮으니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세요.



2. USB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포맷을 클릭합니다. 만약 USB에 중요한 파일이 있다면 컴퓨터에 저장을 한 후에 포맷을 진행하세요.



포맷을 하는 이유는 USB시스템을 바꿔주기 위한 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가 보이는 이유는 4기가 이상 파일을 저장하지 못하게 USB에 처음부터 설정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3. 포맷을 하려면 파일 시스템을 바꿔야 한다고 했는데요, 지금 보이는 것은 FAT32입니다. 과거 윈도우XP 시절에 사용했던 파일시스템으로 현재 사용하는 윈도우7이나 윈도우10에 맞게 바꿔줘야 합니다.



4. FAT32를 NTFS로 바꿔주고 시작을 클릭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포맷이 진행하면서 완료가 됩니다. 

포맷이 끝났다면 이제 4기가 넘는 동영상 파일을 USB에 넣어보세요.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글은 이제 보이지 않을 겁니다.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었죠? 오늘 이 방법을 기억했다가 나중에 USB를 잃어버리고 다시 살 경우에 사용해보세요. 주위 사람들이 모른다면 가르쳐줘도 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