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요금조회 확인해봐요

생활정보|2016. 11. 14. 13:16

도시가스요금조회 확인


 

 

 

날씨가 점점 싸늘해지고 있습니다.  저희 집은 아직 보일러를 작동하지 않지만 조금씩 날씨가 추워지며서 집에서 난방을 하는 집들도 점차 늘어나리라 봅니다.

전국 대부분의 집 혹은 아파트에서 사용하는 도시가스를 어느정도 사용하는지 요금은 어떻게 부과가 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이 듭니다. 돈과 관련이 있다보니 이것만 알아도 요금을 절약할 수 있지 않을까요. 게다가 요금도 올랐다고 하니 걱정이 되네요.

 

 

지금부터 우리가 사는 지역에는 어떤 도시가스가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도 있고 요금조회를 하는 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요금조회 방법


 

제가 사는 지역은 서울이 아니지만 인구가 제일 많기 때문에 서울 도시가스 요금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을 조회하겠습니다. 여러분은 각각의 지역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해당되는 지역에 있는 회사로 조회를 해보길 바랍니다. 방법은 간단하니 클릭 몇 번만 하면 끝납니다.

 

 

네이버나 다음, 구글에 서울도시가스라고 검색어를 쓰고 엔터를 치면 위와 같이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 화면이 보입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고객서비스, 요금조회납부, 도시가스, R&D등 여러가지 탭에서 우리가 검색하고자 할 요금조회를 클릭합니다.

 

 

요금조회납부로 넘어왔습니다. 사용요금 간편요금조회에 사용계약번호라는 빈 창이 보일겁니다. 이곳에 사용계약번호를 입력하고 청구년웡을 조회하면 결과가 보입니다. 여기서 사용계약번호는 청구서에 기재되어 있으니 확인하면 되구요, 저는 지역이 서울이 아니라 여기까지 밖에 확인할 길이 없네요. 만약 지역이 서울이라면 확인해보길 바랍니다.

전남 도시가스요금조회 확인해보기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인 전남도시가스 홈페이지입니다. 아까 서울과는 조금 다르게 보입니다. 요금조회가 서울은 상단에 있었지만 전남은 오른쪽에 있네요. 요금조회를 클릭해 봅니다.

 

 

클릭을 하면 서울과는 다르게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었다면 비밀번호를 쓰고 로그인을 하고, 그렇지 않다면 왼쪽 비회원 요금조회를 통해 홈페이지번호 혹은 납입자 번호로 조회를 해야합니다.

 

 

납입자 번호는 도시가스요금 고지서 납입자 번호라고 왼쪽 상단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면 가능합니다. 한 달동안 쓴 요금을 조회해보는 방법 간단하죠? 회원가입을 하거나 고지서만 있다면 가능하니 유익한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