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파일 용량 줄이는법

컴퓨터 정보|2017. 1. 13. 22:00

동영상 파일 용량 줄이는법


 

 

안녕하세요~~ 영화나 동영상을 많이 다운로드 받아서 보시죠?? 저도 유튜브 혹은 유료로 다운로드를 받는 파일이 있는데요, 가끔 용량이 너무 커서 줄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또는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찍었는데 용량이 너무 커서 올릴수 없는 상황도 있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영화나 동영상 파일 용량을 간단하게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할 파일은 다음 팟인코더입니다. 어느새 국민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코더 프로그램이 되었는데요, 아마 사용하기가 쉽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만약 다운로드가 되어 있지 않다면 인터넷 검색창에 다음 팟인코더를 치고 다운로드 후 설치를 완료해주세요. 저는 설치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다음 팟인코더 화면인데요, 여기서 동영상 파일 용량을 줄일 수 있고 편집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 저장할 수 있는 인코딩까지 할 수 있는 만능형 프로그램입니다.

 

 

이제 용량을 줄이는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제가 네모로 표시한 불러오기를 클릭해서 본인이 줄이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가져오세요.

 

 

저는 Eyes. Wides Shut이라는 영화를 가져왔습니다. 좌측에 웹 업로드 용, PC 저장용, 휴대 기기용 등 탭이 보이는데요. 스마트폰에 저장할 수 있는 동영상을 만들고 싶으면 휴대 기기용으로 클릭하면 됩니다.

 

 

 

우리는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웹 업로드용을 선택하고 인코딩 옵션에서 줄이고자 하는 파일 용량을 선택합니다. 저는 500MB 인코딩을 선택했습니다.

 

 

위와 같이 인코딩을 하고 있습니다. 마무리가 되면 자동저장이 되니 저장된 폴더를 찾으면 끝이납니다.

이상으로 다음 팟인코더에서 동영상 파일 용량 줄이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