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압축 풀기 - 이것만 봐도 끝난다

컴퓨터 정보|2017. 1. 4. 11:30

ISO 압축 풀기


 

 

안녕하세요~~ 중국 스모그 때문에 미세먼지가 많다고 나오네요. 호홉기가 좋지 않는 분은 조심하셔야 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저도 배우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게임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ISO파일이라더군요. 과거에는 데몬이나 가상드라이버를 설치하고 했는데 다시 그런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하니 귀찮아서 놔두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왕 받은것 어떻게든 해보자 해서 살펴보니 아주 간단하게 ISO파일을 압출 풀기 방법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방법을 여러분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가상 드라이브를 설치할 필요 없이 알집만 있으면 해결이 되는 방법이라 제가 클릭하는 것만 따라서 해주세요.

 

 

ISO 압축 풀기 시작합니다


 

 

1. 위에서 알집으로 압출 풀기를 한다고 했습니다. 당연히 알집이 없다면 다운로드 후 설치를 마무리해주세요.

http://www.altools.co.kr/Main/Default.aspx - 알집 다운로드 받기 클릭

 

 

다운로드를 마친 후 알집을 열어줍니다. 위에 보이는 화면에서 압축열기를 클릭해서 ISO로 압축된 파일을 가져오세요.

 

 

저는 제가 좋아하는 로마 토탈 워라는 게임을 가져오겠습니다.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ISO 파일이라고 보이는군요. 저 파일에 대해 압축 풀기를 하겠습니다.

 

 

압축 열기로 파일을 가져왔습니다.

다음에는 바로실행을 클릭합니다.

 

 

ISO압축풀기 진행중이라는 창이 뜨면서 압축되어 있는 파일을 풀고 있습니다. 너무 간단하죠?? ISO파일은 과거에 데몬툴이라거나 CD스페이스로 압축풀기를 했는데 이제는 너무도 간단하게 알집으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제가 이 방법으로 작업을 했지만 정말 간단한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도 이제 편하게 ISO 압축풀기를 배워보세요.

 


'컴퓨터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영상 파일 용량 줄이는법  (0) 2017.01.13
블로그 서명 이미지 만들기  (0) 2017.01.06
곰플레이어 스크립트 오류 해결방법  (0) 2017.01.03
PDF파일 이미지 변환  (0) 2017.01.03
anysign4pc 제거  (0) 2017.01.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