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하는 방법 - 홈택스 홈페이지

생활정보|2016. 12. 27. 23:07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제목은 국세청에서 하고 있는 현금영수증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요즈같이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시대에도 현금결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소액결제부터 수십만원까지 현금결제를 하는 이유는 바로 직장인에게는 소득공제 혜택이 있고 사업을 하는 분들은 세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국세청에 현금영수증 등록이 되어있어야만 합니다.  

 

핸드폰 번호만 등록하면 끝??

 

 
 
 
국세청 현금영수증은 핸드폰 등록만 하면 됩니다.이제 그 방법을 알아보겠으니 제가 클릭만 한 것만 따라서 해주세요. 현금영수증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페이지에 가야합니다. 네이버나 구글에서 홈택스를 검색하면 됩니다.
 
 
 
 
홈택스에서는 연말정산을 포함해서 각종 세금과 관련된 업무를 할 수 있는 곳이니 가끔 이용을 할 것이니 기억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알아두어야 할 것은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로그인이 가능하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공인인증서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답니다.
 
 
 
 
홈택스라고 검새한 후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보이네요. 여기서 조회/발급을 선택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새로운 화면이 보이는데 현금여수증을 찾습니다. 현금영수증 카테고리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클릭하면 옆에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가 보입니다. 거기를 클릭합니다.
 
 
 
 
현금영수증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창에 왔습니다. 여기서 핸드폰을 등록하면 되는데 저는 이미 등록이 되어있어서 삭제하기와 수정하기가 보이는군요. 여러분은 수정하기를 눌러서 새로 등록하거나 번호가 바뀌었으면 수정을 해서 입력하도록 합니다.
 
 
위에 그림에 보이는 주의사항을 읽어 볼 필요가 있을겁니다. 만약에 핸드폰 번호가 바뀌었다면 당일 현금거래 조회는 되지 않고 다음날 조회가 가능하다고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