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연결은 되는데 인터넷 안됨 해결방법

생활정보|2016. 11. 4. 22:58

와이파이 연결은 되는데 인터넷 안됨



이런 경험들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있는 와이파이는 아주 잘 터지는데 인터넷은 연결이 안 됨??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아주 가끔 일어나는 일입니다. 하지만 수많은 사람이 사용하니까 자주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와이파이는 공유기에서 보내오는 신호를 주는 것이기 때문에 공유기에 전원만 연결되어 있으면 와이파이는 화면에 잡힙니다.
다시 말하면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았더라도 공유기에 전원만 켜져 있으면 와이파이 연결은 되는 것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차근차근 인터넷이 안되는 방법을 제시하겠습니다.

와이파이 연결은 되는데 인터넷 안됨 해결방법

사실, 문제의 원인은 아주 사소한 것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공유기에 있는 랜 선이 빠지지 않았는지 혹은 좀 느슨한지 확인해봅니다. 랜 선이 조금 빠지더라도 와이파이는 잡힐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모뎀이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인터넷 선이 제대로 연결이 되어 있거나 전원 역시 제대로 연결이 되었나 확인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 인터넷 모뎀과 공유기 연결선이 제대로 꼽혔는지 확인합니다.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서로 위치가  바뀌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네 번째. 모뎀과 공유기 뒤에 있는 재부팅 버튼을 눌러서 재부팅을 하거나 전원을 끄고 조금 있다가 켜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문제들은 여기서 해결이 됩니다.
 

다섯째. 공유기도 정상이고 와이파이도 정상이라면 재부팅을 하는데 리셋버튼을 몇 초 동안 눌러줍니다.
 
이상 다섯 가지 해결방법은 인터넷 연결과의 문제지만 이것도 안 되면 스마트폰을 찾아봅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저장 되어 있는 와이파이 비밀번호와 집에 있는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확인해본다. 스마트폰에 있는 와이파이 설정이 집에 있는 와이파이 설정과 맞는지 비교해본다.

마지막 해결방법. 이 방법도 안 되면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방문을 요청합니다.

 
와이파이 연결은 되는데 인터넷 안됨 해결방법을 제시해 봤습니다. 보통 저는 인터넷 회사에 전화해서 물어보면 대답
 
은 똑같습니다. 전원을 껐다 켜봐라. 공유기 연결선을 뺐다가 다시 연결해봐라. 리셋버튼을 눌러봐라 등등
 
 대부분러한 방법으로 해결되었습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