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time error 오류 해결 방법

runtime error 오류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runtime error 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이나 저나 컴퓨터를 사용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주 원인이 컴퓨터 자체에서 발생하는 문제가 아니라 프로그램을 설치한다던지 스크립트 문제 혹은 프로그램 연산문제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많은 문제 중에서 이번에는 runtime error 해결 방법을 제시하겠습니다. 

 

runtime error 오류 해결 순서


먼저 제 컴퓨터는 윈도우10임을 먼저 밝힙니다. 윈도우7과 화면만 다를 뿐 같은 방식이라는 점 알아두세요.


1. 검색창에 regedit를 입력합니다. 입력할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윈도우10 : Windows 검색창에 regedit를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릅니다.

▼ 윈도우7  : Windows 시작페이지를 누르면 검색창이 보입니다. 거기에 regedit를 입력하고 enter.

▼ 둘다공통 : 윈도우키와 영어 R키를 눌러 실행창을 띄우고 regedit를 입력 후 확인.

 

 

2.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에서 세 번째 보이는 HKEY LOCAL MACHINE을 클릭합니다. 더블클릭이 아니고 그냥 클릭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했으면 F3을 눌러줍니다.

 

 

3. 찾기라는 창이 새로하나 뜹니다. 여기에 browser helper objects를 입력하고 다음 찾기를 클릭합니다.

 

 

4. 레지스트리를 검색 중이라는 글이 보이네요. 약간 기다려 줍니다. 저는 약 30초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5. runtime error 오류 해결 다 왔습니다. 제가 올린 그림을 참고하면서 읽어주세요.  browser helper objects 폴더를 찾고 더블클릭을 합니다. 그럼 밑에 새로운 폴더 3개가 보입니다. 


저는 3개지만 1개일 수도 있고 3개 이상일 수 있습니다. 컴퓨터마다 다 다릅니다. browser helper objects 밑에 있는 폴더를 몽땅 삭제 합니다. 저는 3개니까 3개만 삭제하면 runtime error 오류는 해결할 수 있습니다.

 


6. browser helper objects만 삭제하는 겁니다. 다른 것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runtime error 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정리해 봤습니다. 이 방법이 100% 해결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은 자신할 수 있습니다. 이것보다 더 나은 방법은 저도 잘 모르겠네요.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