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만료일 조회 후 확인하는법

생활정보|2016. 12. 5. 08:21

여권만료일조회 후 확인하는법


 

 

 

안녕하세요~~ 기분좋은 날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중에서 여권이 없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나이가 드신 어르신들만 제외하고는 10대 부터 50,60대 분들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여권을 만들 때 유효기간을 보통 5년에서 10년을 사용하도록 만들기 때문에 만료일을 기억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막상 해외로 여행을 가거나 오랜만에 출장을 준비하게 되는 경우에 여권을 보니 만료일이 거의 다가온다면?? 빨리 해당 발급처에 가서 여권을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내가 가지고 있는 여권만료일을 조회해서 확인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여권만료일 조회 후 확인하는법

우리에게 친숙한 웹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민원24에서 내가 가진 여권만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민원24에서 조회전에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니 준비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여권번호 조회하기 위해서는 민원24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민원24 홈페이지로 갑니다

 

 

아까 위에서 말했듯이 민워24에서 본인이 필요한 서류를 조회하고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되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먼저 로그인을 하고 난 후에 상단에 보이는 탭 민원안내, 민원신청, 확인서비스, 나의생활정보, 이용안내 중에서 나의 생활정보를 선택합니다.

 

 

나의생활정보를 클릭하면 아래 생활정보서비스안내가 보이는데 역시 클릭합니다.

 

 

생활정보서비스안내 화면이 보입니다. 보이는 페이지에서 마우스를 사용해서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주택/복지 카테고리에 여권만료일이 보일겁니다. 제 만료일은 2013.01.28일입니다. 여러분도 보이죠?

 

 

여권만료일 조회를 하고난 후 확인하는법 간단하죠? 이제 본인이 여권만료일이 지나기 전에 재발급을 받기를 바랍니다.

 

TIP

1. 여권 발급받을때 필요한 준비물 알아보기

2. 여권 사진규정 알아보기

3. 여권 발급받는 곳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