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중복이미지 피하는 방법 - 저품질 위험에서 탈출

블로그 중복이미지 피하는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는 모든 사람들의 걱정은 저품질에 걸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아닐까요. 저품질에 걸리게 되는 이유로는 글을 너무 자주 바꾼다던지 다른 블로그애 있는 포스팅 내용을 복사해서 본인 것에 붙여 넣기를 한다던지 합니다.

 


또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미지같은 경우는 무료이미지 사이트가 있어서 그곳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본인이 마음에 드는 사진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그런 문제를 피하는 방법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저만 따라오면서 클릭을 하면 이제 블로그에서 중복되는 이미지를 피하는 방법을 알게 될 겁니다.

 


저품질의 위험에서 멀어지는 블로그 중복이미지 피하는 방법


 


1. 먼저 쉬운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을 블로그에 올릴 때 사진 크기를 조절해줍니다. 포토샵을 이용하든 포토스케이프를 사용다던 간에 사진을 약간 잘라주거나 픽셀 크기를 조정한다면 중복이미지 저품질에서 완벽하지는 못하더라도 상당부분 피해갈 수 있습니다.

 

2. 블로그에 올리고자 하는 사진에 이미지 색상을 바꿔줍니다. 어두운 사진을 환하게 바꿔준다든지 좌우로 바꾸다던지 조금만 변화를 주게되면 역시 중복이미지를 피하는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3. 사진을 올릴때 액자를 사용한다거나 사진에 이미지 서명을 한다면 역시 중복이미지에서 피할 수 있습니다.

 

 

제가 소개한 3가지 방법으로 블로그 중복이미지를 파하는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이번에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완벽하게 피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포토스케이프를 엽니다. 만약 이 프로그램이 없다면 바로 설치해주세요. 블로그를 하는 사람으로서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포트스케이프를 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다양한 기능 중에서 제가 화살표로 표시한 사진편집을 클릭합니다.

 

 

여기 화면에서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위 그림에서 보이는 아래 사진 중 하나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했습니다. 클릭을 하니 여러가지 기능이 보이는데요 아래에서 두 번째인 Exif 정보 삭제를 선택해줍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Exif 정보를 삭제하겠습니까 라고 보이는 창이 뜨면 클릭해서 삭제해줍니다. Exif 정보를 삭제하였습니다로 보이는군요.

 

 

Exif를 삭제했다면 아까로 돌아와서 블로그에 사용하고자 하는 그 사진을 다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합니다. 이번에는 Exif 삭제 아래에 있는 이름바꾸기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름바꾸기 화면에서 파일명을 바꿔줍니다. 저는 포토스케이프로 되어 있네요. 파일명을 바꿀 때에 본인 블로그 제목과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와 블로그 제목이 같으면 이미지 검색으로도 검색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그렇게 합니다.

 

이번에는 내 블로그에 올릴 사진들이 중복이미지로부터 피하는 방법으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용자로서 저품질에 걸려서는 안되는 것이기에 제가 올린 4가지 팁을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