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맞춤법검사기 유용하게 쓰기

컴퓨터 정보|2017. 4. 27. 10:43

한글 맞춤법검사기



요즘이라고 해야 하나요? 온라인에서 블로그에 글을 쓰는 사람이 많아지다 보니 자연히 한글 맞춤법에 관해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글을 쉽게 쓰고 가독성이 높아지려면 먼저 맞춤법을 맞게 써야 하는 건 어찌 보면 당연한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블로그에 글을 쓰기 위함이나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분들께 필수적인 한글 맞춤법검사기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한글 맞춤법검사기 유용하게 쓰기


맞춤법검사기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만 저는 인크루트에서 제공하는 것을 소개하고 사용방법까지 알려 드릴 건데요, 직접 사이트에 접속해서 사용해보고 마음에 들면 계속 사용하면 될 것 같네요.


인크루트 한글 맞춤법검사기 바로가기 클릭


1. 인크루트 홈페이지 접속



위에 제가 올린 링크주소를 클릭하거나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인트루트를 접속합니다. 그 후에 화면 오른쪽에 보이는 글자수세기, 연봉계산기 등이 보이는 곳에 맞춤법검사가 보이죠? 클릭하세요.


2. 한글 붙이기



내가 수정하고자 하는 한글 맞춤법검사를 할 글이나 이력서를 가지고 붙여넣기를 하세요. 그리고 아래 보이는 맞춤법 검사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맞춤법이 틀린 단어들은 오렌지색으로 보이게 됩니다.



맞춤법계산기 사용하는 방법은 틀린 한글을 하나씩 수정을 해도 되고 화면 하단에 모두 수정을 클릭해서 한꺼번에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하나씩 체크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3. 한글 맞춤법 검사 



맞춤법에 대해 관심이라는 것을 선택했는데요, 맞춤법에 관해 관심이가 대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정이 된 것은 파란색으로 보이고 그것을 클릭하면 적용이 됩니다.


4. 복사



저는 현재 이 글을 쓰면서 맞춤법검사를 하고 있어서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 글을 붙여넣기 하겠습니다. 


전체복사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굳이 CTRL + C를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5. 한글 맞춤법검사 수정 완료



인트루트에서 복사한 한글을 제 티스토리 블로그로 붙여넣기 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네이버나 다음에서 제고하는 것보다 훨씬 성능도 좋은 맞춤법검사기라는 생각이 들어서 앞으로 자주 이용해야겠네요.



다양한 맞춤법검사기가 존재하지만 인크루트에서 제공하는 것을 추천해드리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