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빨간 밑줄 없애기

컴퓨터 정보|2016. 11. 19. 10:52

한글 빨간 밑줄 없애기


 


한글을 사용하다 보면 맞춤범이 맞지 않거나 맞춤법이 맞더라도 한글에 적합하지 않는 외국어가 빨간색으로 밑줄이 보이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한글로 쓴 글을 캡쳐하거나 다른 곳에 보내야 할 문서에 빨간 밑줄이 보인다면 실례가 될 수가 있으므로 이번에는 빨간 밑줄 없애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한컴오피스 한글 2010이며 다른 버전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없애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한글 빨간 밑줄 없애기 따라하기


한글에서 밑줄 없애는 방법은 글로 적은 것과 동영상을 찍어 밑에 올려놓았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먼저 제가 한글에 맞춤법을 틀리게 써보았습니다.

한글에서 빨간 밑줄 없에는 방법으로 적으니 없에는 밑에 빨간색으로 밑줄이 보입니다.

 

 

한글탭에서 파일, 편집, 보기, 입력 등 많은 기능이 보이는데 가장 오른쪽에 보이는 도구 탭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가장 아래에 보이는 환경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환경설정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기타 탭을 클릭합니다. 편집에서 맞춤법 도우미 작동이 선택되어 있는데 이것을 해제합니다. 맞춤법 도우미 작동을 해제하고 설정을 클릭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제가 빨간색 숫자 1, 2, 3 써놓았으니 순서대로 클릭하면 끝나요.

 

 

 

 

이제 마무리가 되었으니 확이해 볼까요? 한글에서 빨간 밑줄 없에는 방법에서 빨간색이 사라졌네요. 이렇게 따라해보니 간단하죠? 이 기능을 항상 사용하는 것보다 맞춤법 도우미를 작동시켜서 맞춤법 정리를 하고 난 후에 이 기능을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문서로 보는 것보다 영상으로 보는게 더 간편해서 이렇게 올려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