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법

컴퓨터 정보/유튜브|2017. 4. 5. 22:30

Youtube (유튜부)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유튜부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가장 좋은 팁은 바로 동영상을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일거라 생각하는데요, 내가 갖고 싶고 계속 보고 싶은 동영상이 누구나 하나쯤은 있을 겁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여서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다 알게 돼서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부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게 되니 너무 쉬워서 어이가 없었답니다. 



Youtube (유튜부) 동영상 다운로드


1. 다운로드 할 동영상 선택



여러분이 다운로드 할 youtube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저는 마블 동영상을 선택했는데요, 보이는 화면에서 위에 보이는 주소 www.youtube.com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2. SS 삽입



유튜부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가장 중요한 순서인데요 



www.youtube.com을 www.ssyoutube.com으로 변경을 합니다. 즉 ss를 추가만 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고친 후에 엔터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3. 다운로드 클릭



ss를 삽입한 주소에 엔터키를 눌렀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일겁니다. 다른 것은 클릭하지 말고 download video in browser만 클릭하세요.


4. 다운로드 클릭



왼쪽에 녹색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다운로드를 시작하게 되고, 오른쪽에 medium quality를 클릭하면 해당 동영상 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품질에서 중간 혹은 고품질로 다운로드 화질을 선택할 수 있지만 보통 고품질 영상은 유로인 것 같네요.


5. 다운로드 된 영상 저장 



크롬에서 실행했을 경우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있는 화면인데요, 익스플로러 화면에서는 아직 제가 보지 못했네요. 하지만 다운로드 진행이 보이고 저장을 클릭하면 본인이 지정했던 장소에 해당 영상이 저장되어 있을 겁니다.


6. 다운로드 된 영상 확인



다운로드 된 영상 화면입니다. 실제로 받았다는 것을 보이기 위해 네이버 플레이어에서 실행한 화면이에요. 


youtube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설명했는데요, 지금부터는 보고 싶은 영상을 다운로드 해서 소장한 후 마음껏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