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시간 오류 맞추기

컴퓨터 정보|2017. 2. 22. 23:30

컴퓨터 시간 오류 맞추기


흔하게 일어 나는 일은 아니지만 컴퓨터 업데이트를 한다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오류가 날 경우에 컴퓨터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시간에 문제가 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시간을 맞추는 여러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시간  맞추기를 해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시간이 가장 정확한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다운로드를 할건데요, 클릭 한번이면 해결이 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컴퓨터 시간 오류 맞추기 해결하는 방법


 

 

네이버나 다음에서 한국표준과학연구원으로 입력하고 검색하면 위에 보이는 홈페이지 화면이 보일텐데요, 열심히 연구하는 연구원의 모습이 보기가 좋아보입니다.

 

 

컴퓨터 시간 오류 맞추기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곳은 위에 보이는 탭에서 표준이야기를 클릭해햐 합니다.

 

 

표준이야기 탭을 클릭하면 아래에 카테고리가 보이죠? 아래로 내려가면 표준시각 맞추기가 보입니다. 역시 클릭합니다.

 

 

컴퓨터 시간 맞추기 다운로드 화면인데요 UTCK 3.1 다운로드 배너를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받고 프로그램 설치를 끝냅니다.

 

 

컴퓨터 시간 맞추기 프로그램은 바탕화면에 보이지 않는데요, 윈도우 시작키를 누르면 최근에 설치된 프로그램에서 찾을 수가 있습니다. 저는 CTCK3.1로 보이네요. 프로그램을 누른 후에 비교를 눌렀습니다.

 

 

결과가 나왔는데요, 헐.... 사용자 PC가 109.415초 늦다고 나옵니다. 아무리 그래도 시간차가 너무 많이 나는 것 같지 않나요? 어떤 큰 오류가 있었는지 몰라도 컴퓨터를 구입하지 두 달 밖에 안됐는데 1분50초가 늦다면 문제가 있다고 봐야하겠네요.

 

 

보이는 화면에서 시간을 맞추기 위해서는 동기를 눌러줘야 하는데요, 프로그램이 한번에 완료되지 않고 이렇게 서버에서 응답이 없다고 합니다. 만약 이런 글이 보인다면 될 때가지 계속 동기를 눌러주세요. 전 두번만에 됐습니다.

 

 

두번째 동기를 눌렀더니 109초 이내에서 동기화가 돼서 컴퓨터 시간 오류 맞추기가 해결되었습니다. 결과가 나왔지만 재미로 비교를 한번 더 눌러보았습니다.

 

 

사용자 PC가 0.004초 늦었다는 결과가 보이네요. 다행히 저는 컴퓨터 시간 오류 맞추기가 잘 해결되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컴퓨터에서 시계가 오류가 났을 경우에 시간 맞추기를 해보았습니다.  흔히 발생하는 문제는 아니지만 이렇게 생각없이 시계가 당연히 맞을 거라고 믿고 있다가 저같이 1분 40초가 오류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하니까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가끔 동기화를 시켜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컴퓨터 시간 오류 맞추기 해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