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빨간줄 없애기 5초안에 해볼까요?

컴퓨터 정보|2017. 2. 15. 13:42

한글 빨간줄 없애기


 

 

우리나라 국민들 중 많은 분들이 한글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글을 쓰다보면 단어 밑에 빨간줄이 보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빨간줄이 보이는 이유는 맞춤법에 맞지 않거나 생소한 외래어를 쓸 경우에 보이는데요,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이긴 하지만 너무 많이 보이면 불편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한글을 사용할 때 보이게 되는 빨간줄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과연 제목대로 5초 안에 빨간줄을 안보이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동영상을 찍은 것이 있어서 동영상을 먼저 확인하는게 이해가 더 빠를건데요, 글로 적은 것은 화면을 아래로 좀 더 내리면 보이니 참고하세요.

 

한글 맞춤법 빨간줄 없애기 동영상 참고용


 

 

 

빨간줄 없애기 글로 설명하는 부분


 

1. 먼저 한글을 실행시켜주세요.

 

 

2. 제가 먼저 맞춤법을 틀리게 적었는데요, 이렇게 썼습니다.

한글에서 빨간 밑줄 없에는 방법이라고 적었습니다. "없에는"이 틀렸네요.

 

 

3. 화면에 보이는 많은 기능이 보일텐데요, 가장 오른쪽에 도구(K)기능이 있습니다. 도구를 클릭하고 또 아래 보이는 환경설정을 눌러줍니다.

 

 

4. 환경설정 창에서 제가 번호순으로 입력한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1) 기타 클릭

2) 맞춤법 도우미 작동(O)을 해제. 바로 이 기능이 빨간줄을 보이게 하는 원인입니다.

3) 설정 클릭하면 됩니다.

 

 

5. 맞춤법 도우미를 해제하니 위와 같이 빨간줄이 사라졌네요.

 

 

저는 맞춤법 도우미가 필요하다는 생각인데요, 항상 꺼놓는 것 보다는 항상 켜고 맞춤법을 맞게 고친 다음에 빨간줄이 많이 보이면 꺼두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한글 빨간줄 없애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