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글씨 회전하는 방법

컴퓨터 정보|2017. 2. 8. 21:30

그림판 글씨 회전하는 방법, 세로로 쓰는 방법


 

이번 포스팅은 그림판에서 글을 쓰는데 세로로 글이 쓰여질 경우에 회전해서 바르게 쓰는 방법과 반대로 세로로 써아할 경우에 회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간단하게 할 수가 있으니 저만 따라 클릭하고 입력해주세요.

 

 

먼저 그림판을 실행시켜줍니다. 그림판이 안보인다면 윈도우 시작을 눌러서 그림판이라고 입력하면 보일겁니다.

 

 

그림판 글씨를 회전하는 방법은 먼저 제가 빨간색으로 보이는 영어 대문자 A를

클릭합니다.

 

 

예를 들기 위해서 제가 글씨 회전하는 방법이라고 임의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번호 순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맑은 고딕에 보이는 V를 클릭합니다.

2. 아래에 다양한 폰트가 보일텐데요, 폰트 앞에 @가 보이는 폰트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나눔고딕, @굴림 이렇게요, 마우스를 위로 스크롤을 해서 올리면 보이니 찾아보세요.

3. @앞에 있는 폰트를 선택합니다. 저는 나눔고딕을 선택했습니다.

 

 

@나눔고딕을 선택하고 그림판 화면에서 글을 쓰니 세로로 써지네요. 이 방법이 글을 세로로 쓰는 방법입니다. 만약에 글이 세로로 써진다면 폰트앞에 @이 붙은 것이니 폰트 앞 @를 삭제해주면 바르게 가로로 쓸 수 있을겁니다.

 

 

이제 그림판 글씨 회전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아래 이미지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여기도 번호순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이미지를 클릭해줍니다.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다면 파일 옆 홈 탭을 클릭하면 됩니다.

2. 이미지를 클릭하면 아래에 회전이 보입니다.

3. 오른쪽, 왼쪽, 180도 회전, 세로 대칭, 가로 대칭이 보일텐데요, 여기서 본인이 맞춰서 클릭하면 세로로 보일겁니다.

 

 

여기서 제가 직접 해봤지만 그리 썩 효율적인 것은 아니네요, 차라리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그림판 글씨 회전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