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는 법

컴퓨터 정보/크롬|2017. 1. 5. 17:33

크롬다운로드 폴더 변경하는 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크롬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크롬 많이 사용하시요? 오늘 정보는 크롬을 사용한지 얼마되지 않는 분들이 보면 도움이 될 내용이라 생각됩니다. 끝까지 읽고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네요. 인터넷에는 4종류의 브라우저가 있는데 익스플로러가 가장 많이 쓰이고 그 뒤를 구글이 쫓고 있습니다. 사파리나 파이어폭스가 있지만 우리나라같은 경우 인지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물론 저 역시도 하나만 사용하지 않고 구글과 익스플로러를 같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크롬이 속도가 빠르고 기능도 많아서 좋지만 각종 민원서에서 깔리는 ACTIVE X같은 것을 설치해야 하는 웹사이트에서는 크롬을 사용하기 제약이 있으므로 익스플로러도 사용합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크롬에서 다운로드를 받으면 정해진 폴더로 저장이 됩니다. 이것은 우리가 한 것이 아니라 크롬을 설치할 경우 자동으로 지정이 되는 겁니다. 그래서 이 위치를 변경하는 법을 알아보는 것이 제 포스팅 내용입니다.

 

이제부터 저는 바탕화면에 크롬이라는 폴더를 만들고 거기를 앞으로 크롬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저장겠습니다. 여러분도 제가 클릭한 것만 누르면 금방 배울 수 있을겁니다.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기


 

 

먼저 구글을 엽니다. 검색창에서 오른쪽에 보이는 점3개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가로무늬로 보일 수도 있고 저와 같이 점3개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메뉴창을 열면 아래에 설정이 보일겁니다.

클릭합니다.

 

 

설정창에서 오른쪽에 제가 써놓은 화면가장하단까지 마우스로 스크롤을 내리면 고급 설정 표시가 보입니다. 역시 클릭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창에서 위에서와 같이 설정 < 다운로드를 찾아야 합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막대위치를 잘보고 찾으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다운로드 위치가 보이죠?? 저곳이 여러분이 지금까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던 저장 위치입니다. 이제 여러분이 편한곳으로 변경해보겠습니다. 변경을 클릭합니다.

 

 

다시 새로운 창이 보입니다. 이제 크롬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야 합니다.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새 폴더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림에서 새 폴더2가 보이네요. 폴더(F) 입력창에 저는 아까 크롬이라는 폴더를 만든다고 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앞으로 저장할 폴더명을 지어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바탕화면에 보일겁니다.

 

 

따라서 클릭하니까 어떠셨나요? 사실 글을 길게 쓴것 같은데 막상 하면 몇 분이내에 끝날 겁니다. 이제 다운로드 폴더 위치를 변경했으니 편하게 사용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