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화질 높이기 방법 (자동설정)

컴퓨터 정보/유튜브|2016. 11. 20. 11:06

유튜브 동영상 화질 자동설정으로 높이기 방법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동영상을 보유한 유튜브 사이트는 하루에도 수백, 수천 가지 영상이 올라옵니다. 영화뿐만 아니라 음악, 뮤직비디오, 웃긴 영상, 몰래카메라 등 다양한 사람들이 촬영한 동영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보기 위해 클릭을 하면 많은 동영상 화질이 상당히 좋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죠.

 

 

보고 싶은 영상이 있는데 저화질이면 보다가 중간에 보기를 포기한 적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유튜브 동영상을 좀 더 좋은 화질로 볼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화질 높이기 첫 번째 방법




이 방법은 매번 수동으로 클릭해서 보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 화질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보고 싶은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제가 선택한 영상은 영화 마션에서 나오는 Soundtrack 가브리엘의 오보에 입니다. 사라 브라이트만이 불렀던 넬라 판타지아로 유명한 영화죠.

 

 

화면에서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자동재생, 특수효과, 속도, 품질이 있는데 품질을 선택합니다. 오른쪽에 자동 360p가 보이죠? 


이 숫자가 바로 화질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 숫자가 높으면 높을수록 고화질이며 낮다면 저화질인 겁니다. 고화질이라고 하면 보통 720p, 초고화질은 1,080p 정도입니다.

 

 

앞서 본 품질 재생에서 360p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720p, 360p, 자동으로 세 개가 보입니다. HD 720p를 선택하면 HD 고화질로 영상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유튜브는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 있어서 이렇게 보고 싶은 영상을 고화질로 보려면 매번 선택해서 가장 높은 숫자를 클릭 해줘야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화질 높이기 두 번째 방법 (자동설정)




앞에서 동영상을 시청할 때 한 번씩 클릭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반면에 이번에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화질 높이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안되고 크롬에서만 가능하며 유튜브를 실행했을 때도 역시 크롬과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실 외국 같은 경우는 크롬이 대세인데 우리나라는 외국만큼의 점유율을 보이지 있지 않지만, 앞으로는많은 사람이 사용할 거라 생각됩니다.

 

 

구글 크롬 페이지를 열어서 오른쪽 위 끝에 보이는 가로무늬 3개를 클릭합니다. 저는 점 3개로 보이지만 컴퓨터마다 다르나 같은 기능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페이지가 열리는데 여기서 왼쪽에 보이는 확장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마우스로 화면을 아래로 끝까지 내려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보이면 클릭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검색창에 hd for youtube라고 검색을 합니다. 확장프로그램에 세 개의 웹이 보이면 가운데 HD for YouTube를 선택하고 CHROME에 추가를 클릭하면 자동 설치가 되면서 앞으로 좀 더 나은 화질을 볼 수 있게 될 겁니다.

 

 

이렇게 유튜브 화질 높이기 방법을 두 가지로 알아보았습니다. 둘 중 어느 방법이 나을것인가 직접 판단해서 설정을 하면 될 것같습니다. 굳이 하나씩 손대지 않고 자동설정으로 동영상을 보는 방법은 크롬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크롬을 주로 사용한다면 이 방법이 훨씬 낫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