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폐가전 무료수거/방문수거 사이트

생활정보|2016. 12. 26. 21:00

환경부 폐가전 무료수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제목은 환경부에서 하는 폐가전 무료수거 사이트 이용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여러분이 결혼을 하고 시간이 지나다 보면 고장이 나거나 오래 되어서 쓸모가 없어진 폐가전이 누구나 하나쯤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폐가전을 무료수거하는 곳이 있어서 여러분에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려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폐가전 아직도 돈 주고 버리시나요?


 

오래되었거나 고장이 나서 사용할 수가 없는 제품을 어떻게 버려야 할지 모르는 분이 굉장히 많습니다. 아파트에 가보면 냉장고나 세탁기등이 버려져 있는 것을 보곤 합니다. 이제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사용할 수 없는 고장 난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방문해서 수거해 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인터넷에 폐가전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이용하면 다른 어떤 수수료도 없이 수고비도 없이 전담팀이 와서 직접 방문새서 수거해 갑니다.

 

 

대형가전 제품은 하나만 있어도 수거해가며

텔레비져,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전자레인지,

러닝머신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소형가전 제품은 5개 이상일 경우에 방문수거해 가는데 전기밥솥, 선풍기, 청소기, 프린터, 패시밀리, 전기히터 등이 해당됩니다. 만약에 소형가전 제품 수량이 5개가 되지 않는다면 대형가전 제품을 방문수거 할때 같이 하던지 아파트 같은 경우는 입주민들이 함께 소형 폐가전을 모은다면 됩니다.

 

 

환경부 폐가전 무료수거 사이트 확인하기


 

 

폐가전 제품 무료수거 사이트는 콜센터 1599-0903 이나 제가 위에 링크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화면을 보면 먼저 서비스 대상 지역인지 조회를 하고 나서 예약 및 조회/변경을 클릭합니다.

 

 

방문수거를 위해 여러분의 기본정보 및 배출품을 모두 입력하고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저장이 있습니다. 거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여기서 알아두어야 할 점은 모든 폐가전을 방문수거 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폐가전제품을 고의로 분리했을 경우에는 수거를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컴퓨터는 모니터와 본체가 세트여야 수거가 가능하고 런닝머신을 제외한 운동기구, 전기장판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댓글()